회 사 명 파로스에셋 주식회사
대표이사 문 흥 식
소 재 지 (07327)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37 에스트레뉴 804
대표전화 Tel. 02-761-6303, Fax. 02-761-6304
설 립 일 2012년 11월
주요업무 부동산 투자, 개발, 자산관리, 투자자문

파로스에셋의 CI(Corporate Identity)는 PHAROS의 철자 중 "A"를 등대의 이미지로 추상화하고 "PH"는 어두운 바다, 그리고 오른쪽의 "ROS"는 등대가 비춘 바다를 상징합니다. PHAROS ASSET은 이처럼 고객에게 투자의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PHAROS ASSET은 복잡하고 다양한 위험이 혼재하는 Capital Market과 부동산 시장에서 금융기관 및 투자자에게 현명한 투자의 지표와 기준이 되고자 부동산 및 금융 전문가들이 설립한 회사로서 부동산과 관련한 금융 ∙ 투자 ∙ 자산관리 및 개발등의 자문과 서비스를 수행하는 强小회사를 지향합니다.


파로스에셋은 Solution Provider입니다.

PHAROS ASSET은 건설 및 개발, 부동산 금융 및 투자, 그리고 자산관리 및 수탁까지 부동산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의 문제를 분석하고 해답을 제시합니다.

파로스에셋은 전략적 실행자입니다.

PHAROS ASSET은 해답을 제시하고 해결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그치는 단순한 자문이 아니라 이를 실행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합니다.

모든 사업에는 그 사업만의 고유한 위험이 있습니다. "위험"이라는 용어는 어디에서 유래되었을까요?
"위험"이라는 단어는 절벽과 암초를 의미하는 라틴어 단어 ‘resicum’, ‘risicum’ 및 ‘riscus’에서 파생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그 라틴어 단어는 인 ‘rhizikon’, ‘rhiza’ 그리스의 향해 용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rhizikon’, ‘rhiza’ 그리스어는 "뿌리, 돌, 잘린 단단한 땅" 뜻으로 바다에 회피하기 힘들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중국어의 위험(‘危機’)은 "위험"과 "기회" 개념이 더해져 구성되어 있고, 이런 중국인들의 위험에 대한 이해는 우리가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위험을 확인하고 평가하여 예방하는 현대적 관점의 리스크관리와 일맥 상통하고 있습니다.
파로스에셋은 효율적으로 위험을 관리하고, 사업 목표를 안전하게 성취할 것 입니다.

알렉산더대왕 이후 BC 305년경 프톨레미 소테르는 이집트의 왕이 되고 거대한 건축물인 파로스 등대의 건축을 시작합니다. 파로스 등대는 오랜시간동안 건축되어 기원전 3세기경에 비로소 완성됩니다. 높이는 100m에 달하며 등대의 불빛은 약 400Km 떨어진 곳에서도 보였습니다.


기록에 의하면, 파로스 등대의 건축가인 소스트라투스가 자신의 이름을 덧댄 회반죽의 층아래에 "소스트라투스는 이 웅장한 건축물을 뱃사람의 구원자 신에게 바쳤다" 적고 그 위에는 다시 정으로 파라오를 칭송하는 글귀를 새겨 넣었습니다.


그러나 수세기가 지난 뒤에 소스트라투스의 이름이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파로스 등대도 안타깝게도 알렉산드리아에 발생한 지진으로 956년에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 후 연이은 지진으로 더욱 더 심각한 파괴되었습니다. 14세기 무렵에 이집트의 술탄이였던 카이트베이가 파로스 등대가 위치했던 부지에 카이트베이요새를 건설하면서 남아있던 잔해들을 요새의 건축 재료로 사용되면서 잔해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PHAROS(파로스 등대)는 알렉산드리아 항구에 위치했던 역사에 나타난 세계 최초의 등대입니다. 파로스 등대가 역사적으로 중요한 이유는 고대의 위대한 건축물뿐 아니라 수 많은 "등대(lighthouse)" 기원이 되었기 때문입니다.